커뮤니티

스쿠버다이빙 / 프리다이빙 전문 교육센터

에코다이버스

교육 / 투어후기

게시글 검색
5월25일 수영장 교육실습 후기(임지형 강사님)
추천수:4 신고
2017-06-23 16:14:12

79

어제 교육실습을 마치고 집에서 하루종일 뒹굴거리고 있습니다.

교육중에는 몰랐는데, 집에와서 가만히 있으니까 가물가물한 예전에 완전군장메고 행군하던 때와 몸상태가 같더군요.

.

생각보다 산소통이랑 납벨트가 무거웠나 봅니다. ㅎㅎㅎ

 

그리고 임지형 강사님 감사합니다.

저때문에 많이 당황하셨을 거 같은데 찬찬히 살펴주셔서 사고 안나고 교육 마칠 수 있었습니다.

 

초반 시작부터 종합운동장과 올림픽 운동장 을 헷갈려서, 결국은 10분정도 지각했습니다.

첨부터 친절하게 임지형 강사님이 환대해 주셨습니다.

 

다행히(?) 이번교육은 저를 포함해서 4분밖에 없어서 강사님과 좀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최대 8명기준이라고 하네요 ^^, 실제로 옆에 교육받으시는 많은 분들이 8명이 한팀이 되어 강습받고 있었습니다.

 

제가 늦게 온 관계로 전체 일정이 지연되어서 쉬는시간 없이 이론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1시간 30분 논스톱)

이론은 어렵진 않았고, 중학교 물리시간을 다시 떠올리게 만듭니다. ^^

 

이후에는 수영장 실습을 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는 어렵습니다.

제가 생각한 중요포인트 입니다.

1. 입으로 숨쉬기

2. 이퀄라이징     

3. 중성부력

 

1. 입으로 숨쉬기

- 입으로만 숨쉬기는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전 제가 코로만 쉼을 쉬었다고 생각했는데, 실제 해보니 이전에는 코와 입으로 모두  숨을 쉬었더군요. 의식적으로 입으로만 숨을 쉬려고 하는데, 코로 숨이 조금씩 나옵니다. 이게 중요한 이유는 코로 숨을 쉬게되면 수경에 물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경에 물빼는걸 숙달하셔야 되죠 ^^

2. 이퀄라이징

- 처음 다이빙을 하면 생각보다 힘듭니다. 패러글라이딩 또는 비행기를 많이 타신분은 가벼운 경험이 다들 있으시겠지만, 그거보다는 강도가 훨씬 쎕니다. 전 중반까지는 잘 되었는데 막판에 당황해서는 다시 올라갔습니다.

그런데 귀에 압력이 들어오고 마음이 급해지니까 호흡기를 잘못 물었고, 이때문에 호흡기에 물이 들어왔습니다.

이걸 삼키던가 뱉어냈어야 했는데, 호흡기까지 같이 뱉어내고 말았죠.. 다행히 임지형 강사님이 잘 유도해 주셔서 사고 안나고 계속 실습할 수 있었습니다.

3. 중성부력

- 특정 수역에 가만히 있는건데 이거 정말 어렵습니다. ㅠ_ㅠ 오리발 조금만 차면 한참 올라가 있고, 조금만 신경안쓰면 바닥을 청소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마쳐보니 정말 흥미로운 레포츠 인건 확실합니다. 다만 교육수료 보다는 실제 이해도가 더 중요하게 느껴졌고, 제 개인적으로는 해양실습 전 1~2회 정도 더 교육을 받으려고 합니다.

 

해양실습나가서 힘든것 보다는 수영장에서 좀 더 고생을 하는게 실제 나가서 즐길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고생하신 우리 강사님들 감사합니다. ^^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