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쿠버다이빙 / 프리다이빙 전문 교육센터

에코다이버스

교육 / 투어후기

게시글 검색
8월 4일 교육후기와 8월 10~11일 속초 해양실습 후기
추천수:3 신고
2017-06-23 16:30:24

 

 8월 4일 교육후기

 10일 해양실습 후기를 하기 위해서 하루에 다 끝낼수 있다는 일요일에 수업을 잡았습니다.

 임지형강사님한테 배웠는데 엄할땐 엄하게 차분할땐 차분하게 잘 알려주셔서 이론 이해도 빨리되었고

 실습에서도 큰 무리없이 진행했던것 같습니다.

 

 처음에 하기 전에는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수영장만 들어갔을때도 무언가 신세계에 들어간 느낌이었습니다.

 추가로 스노클링하는 법도 배워서 너무 좋았습니다.

 단지 ㅠ 강사님이 사진 찍어주는걸 깜빡하셔서..

 해양실습때도 사진을 안찍다보니 장비입고 찍은 사진이 하나도 없더라구요 ㅋ 그게 좀 아쉬웠습니다.

 

  8월 10~11일 속초 해양실습후기

  속초에 도착하니 대략 10시즈음? 이었던것같은데 도착하자마자 짐풀고 설명듣고 수영장 먼저 했습니다.

 원래는 수영장 실습을 하고 갔기 때문에 바다에 먼저 들어가야하지만 교육을 들은지 꽤 된사람도 있을거고 혹시나하는 생각이셨던것같은데 역시나.. 교육 때 다 익혔다고 생각했던것도 막상 짠 바닷물에 들어가니까 머리가 다 백지화되는 느낌이었습니다. 1주전에 교육받은 저도 그랬는데 교육받은지 한참 된 사람들은 더 했던것 같습니다.

 

 거기서 교육받았던거 다시 생각하고 다시 실습해보고 부력조절하는 법 배워서 중성부력 유지하는 법 연습하고 나니까 시간이 금방 가더라구요 그렇게 1시간 반? 정도를 연습하고 밥먹고 비치로 갔습니다.

 저랑 제 버디는 차례가 뒤쪽이라 그런지 시야가 조금 흐렸지만 그래도 불가사리들 바다속에서 자라는 풀들, 멍게 바위들을 볼 수 있었는데 정말정말 너무 좋았습니다.

 

 그날 저녁에 간단하게 맛있는 생선찜과 뼈찜 먹으면서 담화 나누고 해변에서 사람들이랑 신나게 놀고나니 그날은 금방 지나갔습니다.ㅋ

 

 일요일에 7시반에 기상해서 라면해장하고 바로 비치로 출격했습니다.

 비치는 전날 해보았기 때문에 비슷한 느낌으로 보팅하기 전 워밍업이라고 생각하면서 했습니다.

 

 본격적인 스페셜티 다이빙으로 보트를 타고 다이빙 포인트에 가서 다이빙했습니다. 모든 다이빙에서 저희가 차례가 뒤쪽이었는데 보트 다이빙에서는 저희가 맨 선두였습니다. 운이 정말 좋았던건지 너무 감사..ㅋ

 

 그래서 전에는 앞에 사람들의 발장구 때문에 흐린 시야가 이번에는 깨끗해서 정말 행복한 기분으로 다이빙했습니다. 비치에서는 뭔가 하강하는 것이 수직이 아니라 이동하면서 하강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내려갔는데 보팅은 줄을 타고 수직하강을해서 뭔가 더 재미있는 기분이었습니다.

 

 여러가지 경험을 하는것을 좋아해서 각종 레져는 다양하게 즐기고 다녀서 그다지 크게 놀라울게 없다고 생각했지만

 스킨스쿠버는 차원이 다른 느낌인것 같습니다. 새로운 바닷속 세상을 느끼고 보고 그안에서 나를 조절하고.. 정말 멋진 운동인것 같고 이제 오픈워터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으니 가끔 투어도 다니면서 즐길생각입니다.

 

 강사님들이 어떤일이든 웃으면서 친절하게 하나하나 알려주셔서 너무 편안하게 투어에 임할수 있었습니다. 특히 빌리쌤은 잘 못다루고 수영장 들어갔을때 엉망이었던 저를 차분하게 해주셨던 것 같아요 뭔가 눈높이에 맞춰서 설명해주고 같이 해주시는 느낌이 너무 감사하고 좋았습니다. 세동씨가 빌리쌤에 이어서 저희 단점도 짚어주시고 새로운 기술도 알려주셨는데요 정확하게 설명해주시고 친절하셔서 저도 강사님이신줄 알았어요 ㅡ.ㅡㅋㅋ 담에 펀투어에서 뵐수도 있겠지요 ㅋㅋㅋ

   마지막으로 집도 가까우신 명훈쌤 제가 타고간 차 운전도 도맡아 해주셨는데 가는길에 투어에 대한거라든지 스킨스쿠버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전수해주셔서 감사해요 ㅋ

 모든분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음에 펀투어 하게된다면 또 뵙게 되겠지요 ㅋ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신세계를 즐겁게 보여주세요! ㅋㅋ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