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쿠버다이빙 / 프리다이빙 전문 교육센터

에코다이버스

교육 / 투어후기

게시글 검색
2013.11.02~2013.11.03 1박 2일 해양교육 후기
추천수:1 신고
2017-06-23 16:40:37

1월달에 실내 수영장에서 한 차례 교육을 받고 시간이 안나 한동안 못 가고 있다가 드디어 짬을 내어 가게되었습니다.

 

 

6시에 출발해 휴게소에서 아침을 먹고 도착해서는 수트 입고 1차례 실내 교육을 받았습니다.

우선 실내에서는 입수자세와 부력 맞추는 법을 간단하게 배웁니다.

그리고 점심식사 후 바다로 갔습니다.

가기 전 걱정과 달리 수온은 생각보다는 차갑지 않았고 오히려 실내 물이 더 찰 정도였습니다.

바닷가의 기온은 한 계절씩 늦다고 합니다. 여름보다 가을의 수온이 더 따뜻하다고 하니 혹 수온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닷가에서 마스크 안에 물이 들어왔을 때 빼는 방법과 잠수하는 요령 및 이퀄라이징 등을 배웁니다.돌아와서 이론강의후  저녁때는 근사하게 바베큐 파티를 했지요^^

사실 기구들이 무거워서 체력적으로 좀 힘들었는데 수영장과 숙소가 하나로 붙어있어서 그나마 편안했던 것 같아요.

다음날 아침 좀 늦게 일어나서 느지막하게 다시 해양으로 실습을 나갔습니다.

어제 배운 것들 몇 번 더 연습을 하고 이번엔 좀더 멀리로 나가 수중사진을 찍었답니다.

 

아직 교육단계라 멀리는 못나가고 또 다이빙 포인트 자체가 안전위주로 선정되어있어 사진과 같은 환상적인 광경을 볼 수는 없었지만 우선 자격증을 땄다는데 큰 의의를 두고, 다음 번 펀다이빙 위주로 수중의 절경을 즐겨보고자 합니다.

 

수영 못하시거나 물공포증이 있으시거나 혹은 날씨때문에 걱정하시는 분 계시면 걱정 안하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여러명이 함께 교육을 받으니 새로운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도 꽤 재미있답니다^^

 

p.s. 빌리 강사님의 이야기는 언제나 기-승-전-칭찬(근자감)

p.p.s. 이론 강의 한답니다. 좀 졸리고 피곤하지만 잘 들어두면 안전한 다이빙에 많은 도움이 되니 잘 배워두시면 좋습니다.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