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쿠버다이빙 / 프리다이빙 전문 교육센터

에코다이버스

교육 / 투어후기

게시글 검색
8월 15,16일 PADI 어드밴스 교육 후기
추천수:0 신고
2017-06-23 16:52:47

2년전 세부에서 오픈워터를 따고.. 어드밴스 해야지 해야지 2년이 지났어요.

우리나라에서는 남해나 제주도만 하는걸로 알고 있었고, 바쁜 일정에 언제 거기까지 가나 미뤄왔었죠.

그러다가 속초에 에코 다이버스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쁜마음으로 찾아갔습니다 ㅋㅋㅋ

 

제가 교육받는 8월 15일은 성수기, 게다가 황금연휴였어요.

교육받는 날 아침 7시에 동서울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예매했는데, 강사님이 차 밀려서 6시간 이상 걸릴거라고, 전날 와서 묵을 수도 있다고 전화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14일 밤에 속초로 편하게 갈 수 있었습니다. 사실 자격증에 숙식까지 다 챙겨주는 패키지라서 좋았는데.. 전날 숙식까지 챙겨주시니...정말 감동이었습니다 *_*

 

2년만에 들어간 바닷속은 정말 두려움 그 자체였어요 ㅋㅋㅋㅋㅋ 오픈워터 처음 교육받던 때가 생각날 정도로, 물속에 들어가면 뭘 해야하는지, 뭘 주의해야하는지 제가 다 까먹었더라구요. 15일 오후에 처음 들어가 중성부력을 연습하는데, 내가 하는 게 맞나싶은............... 바닷속에서도 그렇고, 나와서도 한동안 멘붕상태 ㅋㅋㅋ 내가 이틀동안 이걸 할 수 있을까 싶었어욥.

 

그날 두번째 다이빙은 야간다이빙이었습니다. 첫 다이빙에서 자신감을 잃은 상태라 내가 심지어 밤에 들어가서 잘할 수 있을까 두려워하며 입수했어요. 근데 첫번째보다 잘 되더라구요ㅋㅋㅋ 역시 해 봐야.....ㅋㅋㅋㅋ 밤에 본 바다속은 정말 신기했어요!! 랜턴을 켜고, 아까 돌아다녔던 그 바닷속을 다시 돌아다니는데 게도 보고, 성게도 보고, 물고기도 보고. 더 좋았던것은 고개를 들어 수면 위를 쳐다봤을 때 노란 가로등불빛이 흐트러지는 것이 일품이었어요. 또가고싶다.

 

다음날 세번째 다이빙은 보트타고 바다 중간에 가서 했지요. 텔레비전에서만 보던 뒤로 입수 해서 더 재미있었어요 ㅋㅋ  단지.. 배멀미로 인해 상태가 안좋았던것은 좀 아쉽네요. 그래도 깊이 들어가니까 물의 온도가 달라지는 것도, 수압이 더 센 것도 느껴졌어요. 더 오래 했으면 좋았겠지만.. 너무 아쉬운 순간이었습니당.

 

다이빙 한 것도 좋았는데, 저는 특히 사교적인(?) 선생님들과 새로 알게된 많은 사람들이 더 좋았던 것 같아요 ㅋㅋ인간미를 느꼈어요. ㅋㅋㅋㅋ(+ 바닷물먹고 정신없이 코흘리고 침흘리는 저를 끌어서 보트로 데려다준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ㅋㅋㅋㅋㅋ) 재미있는 분들과 함께 게스트하우스에서 진짜!! 여행 온 기분을 누리고 왔답니다. 또 갈께용 재미있었습니다^^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