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쿠버다이빙 / 프리다이빙 전문 교육센터

에코다이버스

교육 / 투어후기

게시글 검색
7월20일~21일 제주점 이규철, 조성현 강사님
추천수:2 신고
2017-06-23 18:11:12

안녕하세요, 이유지입니다:)

 

지난 7월20일~21일 에코다이버스 제주점에서 이규철 강사님, 조성현 보조강사님께 오픈워터 교육을 받았습니다.

 

두 강사님 다 친절하게, 안전하게 교육해주셨어요...ㅎㅎ(좋은 추억만...얘기하겠습니다...^^ 장난입니당)

 

에코다이버스 제주점이 처음이지만 아마 다른 곳이랑 비교할 때 조금 더 엄격하게 가르쳐주시는 편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가 '다이빙할 때 안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하셨었는데 맞는 말씀이라고 생각하고요.

 

조금 빡세지만 제대로 배우려면 에코다이버스 제주점만한 데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틀이라 기본 스킬만 배웠는데도 금방 가버려서 아쉬웠어요. 바닷속은 정말 신세계였구요.

 

비록 한마리 미꾸라지가 되어 온통 흙탕물로 난리를 쳐놔서 시야가 잘 안나올 때도 있었지만...

 

물고기들 정말 귀엽고 산호초도 예뻤고 물속에서 움직일 때의 감각과 고요함이 참 좋았습니다.

 

전 사실 제주도가 고향인데다 대학시절 뤽 베송 감독의 <그랑블루> 라는 영화를 보고 빠져서(한 3번 봤습니다) 바다와 다이빙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 있었어요.

 

직접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 갖고있던 차에 에코다이버스를 만나게 된 것이구요.

 

영화를 보면 주인공인 자크가 "가장 힘든 것은 바다 맨 밑에 있을 때야. 왜냐하면 다시 올라와야 할 이유를 찾아야 하거든"이라고 이야기 하는데 이번 경험으로 아주 조금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더 멀리, 깊이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계속 해볼 생각입니다.

 

첫 버디였던 미소언니, 재영오라버니 반가웠고요, 규철·성현 강사님께도 다시 한 번 고마운 마음 전합니다.

 

우리 모두 언젠가 다른 장면에서 다시 만나길:)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