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쿠버다이빙 / 프리다이빙 전문 교육센터

에코다이버스

교육 / 투어후기

게시글 검색
2017. 08. 12 ~ 13 오픈워터 자격증교육 후기
추천수:5 신고
2017-08-21 19:51:48

- 만   남 -

1년전 체험다이빙을 하고, 자격증을 따자 약속하고 나서 벼르고만 있다가 이제서야 도전했네요~

토요일 9시부터라길래 아침잠이 많은 저로서는 불안해서 금요일에 미리가서 자는걸로 계획을 잡았는데 23시30분까지는 와야 한다고, 나는 출장이 있어 대구찍고 속초까지 예정시간은 24시30분.... 커피한잔의 딜로 시간을 연기했더랬습니다.

다행이 여강사님께서 흔쾌히 ㅇㅋ해주셔서~ 일다보고, 급하게 속초로 미친듯이 쏴댔습니다. 헛 도착이 23:25 룰루랄라 커피한잔 들고 들가면 되겠구나~ 했는데 왠걸 시골이라는걸 망각했습니다. 10분을 뱅글뱅글 돌았으나 카페는 없었음... ㅜㅜ

결국 T.O.P 커피를 사들고 고고씽~ 올라가는 길에 강사님 두분의 안내를 받고 숙소에 입소! 벌써 남자분들이 한4분 계시더군요~

조심스럽게 몇마디 나누고 다음날 치를 자격시험 소스를 얻어 1시간 예습을 하고 첫날은 잠들었습니다. (하지만 SDI 시험과 PADI 전혀다르다는 사실은 다음날 알았습니다.)

아침에 8시30분에 소집되었던가? 한 남자분이 뜬금없이 제 이름을 부르기에 갔더니 총 10명의 오픈워터 대상자를 반띵해서 5명씩 팀을 짜서 두팀으로 나뉘었습니다.

슬금슬금 팀원들이 모이고 있는데 4명이 모이고 1명이 늦었는데 4명의 표정이.... 별로 안좋더만요~

시커먼 남자만 5명.... 강사님 포함 6명... 땡볕에 탄 섹시하지도 않은 진짜 시커먼 남자만 5명.... ㅎㄷㄷㄷ

'난 자격증을 따러온거야~ 즐기러 온건데 거무스름하면 어떠하리~' 티안내려고 무덤덤한듯 옷을 갈아입고 장비들을 차에 싣고 이동하지만 지금당장 뒤에 있는 공기통을 열어 마시고 싶어하는 듯한 표정들...ㅋㅋㅋ

하지만 남자 6명이 즐거운 시간이 될거라는걸 느끼는데는 불과 몇분이 걸리지 않았네요~

임영훈강사님과 옆에서 카풀해주신 강사님의 입담에 다들 분위기는 4%정도 이미 얼굴은 다들 밝아졌습니다.

다행이 팀원들도 배려심과 사교성 예의를 기본 탑재한 친구들이었더랍니다~ㅋㅋㅋ

 

- 드디어 교육 -

해변에 도착해 장비교육을 시작으로 착용법 노하우등에 대한 실습이 시작되었네요~

파트너가 정해지고 서로 도와가며 이해안되는건 서로 다시 설명해 줘가면서 화기애애(?)하게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막상 장비를 착용하고 물속으로 들어가는 과정은... 오메~ 군장보다 무거운듯!

다들 끙끙거리며 물속으로 들어가 한숨덜었다 했더니.... 다음 난관은 오리발~ 발에 넣는것부터 차는데 다들 여기저기 떠내려가고 뭉치고 다시 떠내려가고.... 몇번 반복하더니 각자 나름대로의 노하우를 터득!ㅋㅋ

장비를 완벽 착용하고 본격적인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임영훈강사님의 친절하고 귀에 꾹꾹박히는 자세한 설명 시간을 갖고 직접 체험을 하면서 알게될 노하우 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우리팀원들은 다들 욕심인지 수업의 적극성인지 안되면 될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하는 모습들이 보기좋았습니다.(난 체력이 안되서...ㅡㅡ;;;)

다들 다른사람들에게 배려를 하기위해 열심히도 했지만 안되는 부분은 임영훈강사님이 맨투맨으로 다가 친절한 부가설명~ 굿좝!

 

- 뒷풀이 -

우리팀원들의 나이스한 사교성으로 SDI교육이 먼저끝났으나 PADI교육까지 같이 듣고 저녁을 같이 먹기로 하고 고기집으로 고고~

뒤늦게 참석하신 임영훈강사님~(땡큐!) 다들 언제봤다고 호흡들이 척척인지~ 다덜 사회생활 만만치않게 하것어~ㅋㅋㅋ

형님 동생함시롱 퍼마심! 자기장비의 중요성에 살살긁어주시는 지름신~ 조만간 한두명은 자기장비 지르는걸로~

화기애애한 분위기에 결국 어드밴스와 프리다이빙까지 임영훈강사님께 교육받기로 대동단결!!!ㅋㅋㅋ

 

- 둘째날의 마무리 -

컨디션조절이 제대로 안된 나를 포함한 몇명이 이퀄라징이 잘 안되서 고생은 했지만 포기하는 이는 한명도 없었던 2차교육

얄짤없는 푸짐한 교육내용과 역시나 다정한 입담을 소유한 임영훈강사님의 썰을 기반으로 테스트까지 전원 무사통과!

숙소에 도착해서 시험을 마지막으로 1박2일의 오픈워터 교육이 마무리 되었네요~

 

생각지도 않은 팀원과 생각지도 않은 강사님들의 친절, 그리고 교육을 재밌게 인도해주신 임영훈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9월말 어드 자격증 빵꾸내는 친구들이 없길바라면서 후기는 여기까지~^^ 굿나잇입니다.

SNS 공유

댓글[3]

열기 닫기